본문 바로가기

주요사업

자동차안전도평가방법

정면충돌평가시험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과 전방탑승자석에 인체모형을 탑재한 시험차를 법규상의 시험속도(시속 48km)보다 15% 빠른 시속 56km(에너지로 환산시 36%증가)로 콘크리트 고정벽에 정면충돌시켰을 때 머리와 흉부의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이 시험은 반대방향으로부터 시속 56km로 달려오는 같은 종류의 자동차와 정면충돌한 경우와 동일한 상황을 재현한 것입니다.
정면충돌 평가시험

정면충돌평가시험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과 전방탑승자석에 인체모형을 탑재한 시험차를 법규상의 시험속도(시속 48km)보다 15% 빠른 시속 56km(에너지로 환산시 36%증가)로 콘크리트 고정벽에 정면충돌시켰을 때 머리와 흉부의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이 시험은 반대방향으로부터 시속 56km로 달려오는 같은 종류의 자동차와 정면충돌한 경우와 동일한 상황을 재현한 것입니다.

부분정면충돌 안전성 평가시험 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과 전방탑승자석에 인체모형을 탑재한 시험차를 64km로 40% 부분정면충돌시켰을 때 머리와 흉부, 상부다리 및 하부다리의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부분정면충돌 평가시험

부분정면충돌 안전성 평가시험 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과 전방탑승자석에 인체모형을 탑재한 시험차를 64km로 40% 부분정면충돌시켰을 때 머리와 흉부, 상부다리 및 하부다리의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측면충돌평가시험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에 측면충돌용 인체모형을 탑재한 시험차를 법규상의 시험속도인 시속 50km 보다 5km 빠른 시속 55km(에너지로 환산시 21%증가)의 속도로 일반승용차의 전면부 형상 및 특성을 갖춘 이동벽(충격흡수재인 알루미늄 하니콤을 충돌부분 전면에 부착)이 멈춰있는 자동차의 측면에 수직으로 충돌하는 상황을 재현한 것입니다.
측면충돌 평가시험

측면충돌평가시험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에 측면충돌용 인체모형을 탑재한 시험차를 법규상의 시험속도인 시속 50km 보다 5km 빠른 시속 55km(에너지로 환산시 21%증가)의 속도로 일반승용차의 전면부 형상 및 특성을 갖춘 이동벽(충격흡수재인 알루미늄 하니콤을 충돌부분 전면에 부착)이 멈춰있는 자동차의 측면에 수직으로 충돌하는 상황을 재현한 것입니다.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에 측면충돌용 인체모형을 착석한 시험차를 대차에 탑재하여 32km의 속도로 고정벽 앞면에 장착된 기둥 형상의 구조물에 75도 각도로 충돌시켜 머리에 받게 되는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기둥측면 충돌안전성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운전자석에 측면충돌용 인체모형을 착석한 시험차를 대차에 탑재하여 32km의 속도로 고정벽 앞면에 장착된 기둥 형상의 구조물에 75도 각도로 충돌시켜 머리에 받게 되는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어린이충돌안전성 평가시험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부분정면충돌과 측면충돌 시험에서 2열 뒷자석에 탑승한 6세, 10세 어린이 인체모형을 탑재하여 충돌시 머리, 목, 흉부에 받게 되는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어린이 충돌안전성 평가시험

어린이충돌안전성 평가시험이란, 평가시험의 한 방법으로서 부분정면충돌과 측면충돌 시험에서 2열 뒷자석에 탑승한 6세, 10세 어린이 인체모형을 탑재하여 충돌시 머리, 목, 흉부에 받게 되는 충격량을 인체모형에 설치한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평가합니다.

좌석안전성 평가시험이란 후방충돌 시 발생하는 탑승자의 목상해 방지를 위한 좌석 및 머리지지대의 기능을 평가하여 이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또한 제작사에게 안전성이 우수한 좌석 개발을 유도하여 안전한 자동차의 보급 및 확산을 유도합니다.
좌석안전성 평가시험

좌석안전성 평가시험이란 후방충돌 시 발생하는 탑승자의 목상해 방지를 위한 좌석 및 머리지지대의 기능을 평가하여 이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또한 제작사에게 안전성이 우수한 좌석 개발을 유도하여 안전한 자동차의 보급 및 확산을 유도합니다.

이 페이지의 만족도를 선택해주세요